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11.30

뷰티 고수들의 워터에센스 레이어링 팁

뷰티 고수들이 갈증 피부를 위한 다양한 워터 에센스 레이어링 팁을 공개했다.


3겹 & 5겹 레이어링하기
푸석하고 거칠어진 가을철 피부를 워터 에센스 홈에스테틱으로 케어하고 있다. 평소 워터타입 에센스를 스킨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손에 적당량 덜어 피부에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는 과정을 3~5회 반복한다. 바쁜 아침에는 3겹 레이어링, 자기 전에는 5겹 레이어링이 비법. 아침에 하는 레이어링은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하루 종일 물 머금은 피부를 유지시킨다. 밤에 하는 레이어링은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어 다음 날 더욱 탱탱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김습습(뷰티 크리에이터)

세안 직후 워터 에센스 닦토하기
세안 후 화장솜에 워터 에센스를 묻혀 가볍게 피부를 닦아내는 것을 2~3회 반복한다. 그런 다음 미리 냉장고에 넣어둔 워터 에센스를 듬뿍 적신 화장솜을 꺼내 피부에 올려놓았다가 떼어내 흡수시킨다. 세안 직후 피부결 정돈은 물론 수분 충전 효과가 뛰어나며 얼굴의 열을 낮춰 진정 효과까지 줄 수 있다. 때문에 다음 단계 스킨케어의 흡수가 더 잘 되는 느낌. 토너에서 에센스 단계까지 한 가지 제품으로 끝낼 수 있기 때문에 피부가 답답하지도 않고 자극이 훨씬 덜하다. 미아(뷰티 크리에이터)

피부 루틴의 시작과 끝에 지그시 눌러 바르기
워터 에센스는 피부에 수분감을 더하기에도, 모든 단계를 마친 후 수분 증발을 막는 방패막처럼 쓰기에도 안성맞춤. 스킨케어 시작과 마지막을 워터 에센스와 함께한다. 특히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를 땐 톡톡 두드리기보다 지그시 눌러 흡수시킨다. 그래야 이전에 발랐던 스킨케어를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흡수시킬 수 있다. 제품을 바르고 심하게 두드리거나 제대로 흡수시키지 않을 경우 제형이 증발하면서 피부 속 천연보습인자도 증발해 자칫 건조함을 느낄 수 있다. 손미현(<싱글즈> 뷰티 에디터)

메이크업 픽서로 활용하기
메이크업이 뜨거나 오후가 되면 피지에 의해 번질 경우 메이크업 전후로 워터 에센스를 덧바른다. 쉽게 증발하는 미스트보다 오랫동안 화장품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기 때문. 파운데이션을 포함한 각종 메이크업 제품과 피부사이의 들뜬 공간을 워터 에센스로 촉촉하게 채워 지속력을 높이는 효과를 준다. 일반 메이크업 픽서보다 기능적인 면에서 훨씬 효과적인 건 말할 것도 없다. 또한 퍼프에 워터 에센스를 발라 촉촉하게 한 후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훨씬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송윤정(메이크업 아티스트)
null
1 에스테덤 셀루러 워터 에센스ㅣ효모 추출물과 아쿠아포린 특허 기술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고 화사한 광채를 부여한다. 125ml 5만4000원.
2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ㅣ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어성초 추출물이 열감을 다스려 붉은 기를 가라앉히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한다. 150ml 3만원.
3 티르티르 순 로즈마리 에센스ㅣ세 번의 반복 추출 과정을 거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갖게 된 로즈메리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꽉 찬 보습을 선사한다. 150ml 4만2000원.
4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알란토인 워터드롭 에센스ㅣ민감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알란토인을 함유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기초 체력을 키워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준다. 150ml 2만8000원

워터 에센스 + 오일 보습 방패
워터 타입 에센스와 오일을 함께 사용하길 권한다. 워터 에센스를 손에 적당량 따른 후 오일 한두 방울을 섞어 사용하면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줄 수 있다. 가을철엔 피지막이 있어야 수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피지막 역할을 대신할 오일이 필요한데, 오일의 흡수가 더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워터 에센스. 에센스와 오일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손가락을 이용해(피아노를 치듯) 두드리며 바르면 더욱 효과적이다. 윤지영(타임톡스의원 원장)

스킨케어 단계마다 워터 에센스 끼워 바르기
스킨케어 단계마다 워터 에센스를 층층이 쌓는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워터 에센스를 가볍게 바른 다음, 일반 세럼이나 앰플을 바르고 완벽하게 흡수시킨 후 또다시 워터 에센스를 바른다. 마지막으로 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면 각각의 스킨케어 제품에 밀폐 효과를 주어 훨씬 탄탄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의 수분을 증가시키고 영양분을 탄탄하게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가 극도로 건조하거나 피부 컨디션이 바닥에 떨어졌을 때 쓰는 방법이다. 이민지(프리랜스 에디터)

피부결 정돈 팩으로 활용하기
각질 제거까지는 필요 없고 간단히 피부결을 정돈하고 싶을 때 워터 에센스를 사용한다. 화장솜 여러 장을 준비해 워터 에센스를 듬뿍 적셔 얼굴 전체에 올려놓은 후 10분 정도 지나 가볍게 닦아주듯 떼어낸다. 탈락 직전의 각질만 자극 없이 제거하고 들뜬 각질을 잠재워 피부결 정돈 효과가 탁월하다. 피부가 보들보들해져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 받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촬영장에서 피부결이 푸석푸석한 모델을 만났을 때 쉽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공혜련(메이크업 아티스트)

민감한 피부라면 공병에 담아 미스트처럼 뿌리기
리치하거나 영양감이 풍부한 제형의 제품을 하나 둘 다시 꺼내놓는 시기. 하지만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졌을 때 너무 무거운 제형을 사용하면 모공을 막고 피부 호흡을 방해해 오히려 피부가 더 민감해질 수 있다. 워터 에센스는 제형은 가볍지만 에센스 특유의 피부 속 수분을 머금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피부 속과 표면에서 날아간 수분을 다시 채우는 역할을 한다. 미스트 대용으로 수시로 뿌리면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한송희(미파문피부과 원장)
null
5 아떼 어센틱 트리트먼트 에센스ㅣ두 번 발효한 스위스 꽃효모의 항산화 효과로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고,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속 보습감이 뛰어나다. 200ml 7만원.
6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ㅣ비타민 C보다 백배 높은 항산화 효과를 지닌 콤부차 발효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에센스. 분자 크기가 다른 3겹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준다. 150ml 3만8000원.
7 필로소피 퓨리티 메이드 심플 하이드라 에센스ㅣ풍부한 영양을 지닌 코코넛 워터와 비타민 C 유도체가 함유돼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안색을 맑게 만든다. 200ml 3만8000원대.
8 자오담 쑥 에센스ㅣ자연 재배로 풍부한 토질과 습기를 먹은 쑥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깊은 영양을 공급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210ml 3만5000원.
#싱글즈 #뷰티 #스킨케어 #에센스 #레이어링 #워터에센스 #팁 #뷰티팁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