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7.06.07

피부결 살리는 브러시

제아무리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도 모공이나 여드름 자국까지 가려주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이제는 새로운 도구에 주목해보자. 마치 원래 피부가 좋았던 것처럼 매끈해지는 경험을 하게 될 거다.

null
프로가 아닌 사람들에게 브러시는 쉽지 않은 아이템이다. 파운데이션이 제대로 블렌딩되기도 전에 모공이 눈에 띄고 주름이 오히려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출시된 브러시들은 뭔가 달라 보인다. 톡톡 두드리고 꾹꾹 누르기만 해도 모공과 미세한 주름들이 사라져 피부가 몰라보게 매끈해지는 것. 생각보다 원리는 간단하다. 모공 크기보다 한결 섬세한 미세모가 모공 깊숙이, 그리고 피부의 굴곡진 사이사이를 커버해 파운데이션이 좀더 고르고 균일하게 흡수된다. 소재는 천연모보다 합성모가 대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천연모가 피부에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합성모는 모의 굵기가 일정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다. 또 하나 특징적인 것은 브러시 모의 형태가 모두 다르다는 것. 납작 브러시부터 단면이 둥글고 입체적인 브러시까지 모양에 따라 기능도 다양하다. 트러블을 가리기 좋은 브러시는 짧은 모의 원통형, 모공을 커버하는 브러시는 단면이 평평하게 커팅되어 있다. 주름을 섬세하게 메우고 싶을 땐 얇고 플랫한 브러시를 선택하면 된다.♥
TYPE 1 울퉁불퉁한 패인 흔적을 감추고 싶다
1 클리오 프로 플레이 마스터 브러시 103
null
구두솔을 연상시키는 브러시. 40만 개의 촘촘한 모가 손가락으로 두드리는 것처럼 힘있게 발린다. 부드러운 합성모가 베이스를 빈틈없이 흡수시켜 뭉치거나 경계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2만4000원.

HOW-TO 트러블이 났거나 커버가 더 필요한 부분에는 톡톡 두드리듯 덧바르면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 미세한 브러시 모가 트러블이 난 부위와 원래 피부의 경계까지 완벽히 메운다.

2 메이크업 포에버 프로 4K 브러시
null
메이크업포에버의 베스트 베이스 브러시를 미니 사이즈로 다시 제작했다. 제품에 내용물을 묻힌 후 피부에 터치하면 탄성 있는 브러시 모가 모공 구석구석까지 메운다. 브러시 윗면이 일자로 커팅되어 스펀지처럼 사용 가능하다. 5만3000원.

HOW-TO 피부결 방향으로 균일하게 펴 바르고 다시 브러시를 세워 퍼프처럼 두드려 바른다. 이때 원형으로 굴려 블렌딩하면 파운데이션 입자가 균일하게 퍼진다.

TYPE 2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하고 싶다
3 슈에무라 페탈 55 파운데이션 브러시
null
넓은 면은 이마와 볼 부위에, 좁은 끝부분으로 눈과 콧방울 주변까지 디테일한 커버가 가능하다. 브러시 모의 텐션이 좋아 피부 구석구석까지 꼼꼼하게 밀착되며 18만 개의 얇은 인조모가 미세한 모공 사이까지 메운다. 7만원.

HOW-TO 파운데이션을 덜어 브러시 전체를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피부결에 따라 바른다. 양끝의 좁은 부분으로 터치하기 어려웠던 모공, 입가 주름 등을 점 찍듯이 두드려준다.

4 샤넬 리트랙터블 파운데이션 브러시
null
모의 모서리 부분이 뾰족하게 되어 있어 둥근 부분으로는 파운데이션을 균일하게 바르기에 좋고, 끝부분으로는 미세한 부분을 다시 한 번 터치하기 편리하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케이스 또한 특징. 8만4000원.

HOW-TO 브러시 끝으로 점묘화를 찍는다는 느낌으로 발라보자. 문지르듯 바르기보다 브러시를 세워 동글게 그리듯, 혹은 톡톡 두드리듯 발라야 모공 사이에 뭉침이 덜하다.

TYPE 3 미세한 주름을 메우고 싶다
null
5 버버리 런웨이 브러시 컬렉션 No.04
파운데이션 브러시 끝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모양의 부드러운 합성모 브러시가 자연스러운 블렌딩과 매끄러운 피부 연출을 돕는다. 브러시 끝의 곡선형 디자인이 콧방울 옆이나 팔자주름 등 손으로 메우기 어려운 부분까지 터치해준다. 6만6000원.

HOW-TO 얼굴 중심을 기준으로 브러시를 눕혀 펴 바른다. 미세한 주름 사이사이에 낀 파운데이션은 피부와 브러시의 각도가 90도 정도가 되게 세워 가볍게 쓸어준다.

null
6 바비브라운 파운데이션 브러시
둥근 플랫 브러시. 긴 털(블랙)과 짧은 털(하이트)의 합성모로 이루어져 있다. 천연모로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르면 브러시가 텍스처를 흡수해 탄력을 잃기 쉽고 내용물이 잘 도포되지 않는다는 단점을 보완한 것. 5만3000원.

HOW-TO 피부결을 따라 한 겹씩 레이어링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끝이 완만한 곡선이라 선이 덜 생기기 때문에, 입가 주름, 팔자주름을 커버하기에 쉽다.

#싱글즈 #뷰티 #메이크업 #샤넬 #바비브라운 #슈에무라 #버버리 #메이크업포에버 #클리오 #브러시 #메이크업브러시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