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19.06.17

5분이면 버닝 완료! 난이도별 홈트

5분이면 속옷까지 젖을 만큼 땀이 나는 홈트 영상.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명 트레이너들의 극한 홈트 영상을 에디터가 직접 따라 해보았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여리나핏'
코어 힘이 강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하체에 무리가 가기 쉬운 운동법들이다. 골반의 정렬을 맞추고 하체 운동부터 시작되는데 이때 중심이 흐트러지면 운동하는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5분 내내 격렬하게 몸을 움직이는 편은 아니라 운동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하기 좋다. 3분까지는 하체와 복부 중심의 운동이 이루어지다가 마지막 2분은 전신 운동으로 동작이 점점 추가된다. 5분을 따라 해 본 결과 흠뻑 젖을 정도의 땀은 아니지만, 등줄기를 타고 땀이 흐르는 느낌이 났다. 별도의 도구 없이 맨손으로 하기 좋은 운동이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하기 좋겠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YA FIT'
전신 유산소 운동과 힙업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는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는 영상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제자리에서 걷거나 점프하는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바닥에 매트를 깔거나 고층 아파트에서는 삼가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에디터가 직접 따라 해보니 팔 다리를 모두 사용함과 동시에 기본적으로 뛰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마치 100m 전력 질주를 한 듯 숨이 가쁘다. 마지막 30초는 와이드 스쿼트를 한 상태로 버텨야 하기 때문에 다음날 허벅지에 알이 배기는 고통도 함께 느껴야 했다. 홈트 초보자라면 해당 영상을 5분 내에 끝내려고 하지 말고,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천천히 익히는 것이 좋겠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BRIGHT SIDE'
해당 영상은 7가지의 동작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분주하게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다. 트레이너가 자세를 보여주기 전에 일러스트를 활용해 어떤 부위에 자극이 되고, 정확한 동작이 무엇인지를 세세하게 짚어준다. 그리고 시간이 카운팅 되는 것을 오디오로 들려주기 때문에 소리를 크게 키고 본다면 따로 스톱워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팔뚝 라인, 옆구리 라인, 등 라인 등에 포커싱 된 동작으로 바캉스를 떠나기 전 군살 정리를 하기에 유용하다. 에디터가 직접 따라 해 보니 고강도의 운동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유연성이 필요하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영상이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POPSUGAR Fitness'
홈트레이닝은 혼자만의 공간에서 남들의 시선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영상만 보고 따라 하기 때문에 쉽게 지루해지기 쉽다. 위 영상은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그 음악에 맞춰 동작을 진행하기 때문에 5분이 빠르게 느껴진다. 하체에 포커싱 된 동작들을 계속해서 반복하는데 중간 중간 다리를 풀어주는 동작이 포함되어 있어 허버지가 타는 듯한 고통은 없었다. 다만 영상을 플레이 하기 전 정확한 스쿼트, 런지 동작을 익힌 다면 운동 효과를 배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자칫 잘못된 자세로 하체 운동을 했다가는 관절이나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운동 #살 #diet #홈트 #유튜브 #다이어트영상 #버닝다이어트 #버닝 #workout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