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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19.07.16

체지방 쏙, 시나몬 물

마시기만 하면 체지방이 빠진다는 마법의 시나몬 물.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영상 출처 : 유튜브 '매미킴 TV'
UFC 선수인 김동현이 방송을 통해 소개한 ‘시나몬 물’이 화제다.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져 프로 선수 중 시나몬 물을 마시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바쁜 일상 속에서 식단을 따져 가며 운동하기 힘든 사람들에게는 액체 다이어트만큼 혹한 방법이 없다. 간단히 마시기만 함으로써 허기를 달래고 살까지 빼주기 때문이다. 만드는 레서피 또한 간단하다. 생수에 계피가루를 타먹거나 끓여 마시면 끝. 뿐만 아니라 커피나 디저트에 달콤함을 더해주는 향신료로 익숙하기 때문에 그 맛 또한 쉽게 상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시나몬의 어떤 효능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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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www.shutterstock.com
계피로 흔히 알고 있는 시나몬은 비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비위장은 비장, 위장, 췌장을 통틀어 하는 말인데 시나몬이 이 기관의 운동을 촉진해서 가스를 배출하고 장내의 이상 발효를 억제하는 방부 효과가 있다. 식사 후 수정과를 자주 마시듯 소화 불량이나 기름진 음식의 분해를 돕는 데에 큰 역할을 하는 것. 또 시나몬에 주성분인 ‘신남알데하이드’는 지방 세포의 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다만 하루에 1g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속 쓰림 증상을 느낄 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는 것을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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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www.shutterstock.com
시나몬 물은 만들기 위해서는 시나몬 스틱, 물 그리고 가스레인지만 준비하면 된다. 시나몬 스틱 1개를 끓는 물 2L 정도에 넣어 30분가량 끓인다. 그다음 시나몬 스틱을 건져낸 뒤, 기호에 따라 차게 또는 따뜻한 채로 마시면 된다. 시나몬 스틱이 아닌 가루를 준비한 경우라면 앞서 설명했듯 1g 정도만 넣는다. 시나몬 자체에서 단맛이 우러나긴 하지만,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꿀을 한두 스푼 넣는 것도 방법이다. 다만 너무 달게 마시게 되면 체중 감량의 효과가 떨어지니 점점 꿀의 양을 줄여야 할 것을 당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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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www.shutterstock.com
시나몬은 체내의 열을 높이는 재료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시나몬 물을 지속적으로 오랜 기간 섭취할 경우에는 간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시나몬의 성분 중 하나인 ‘쿠마린’이 간 기능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 마지막으로 시나몬은 혈당을 낮추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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