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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20.06.13

내방을 홈짐으로 바꿔줄 각양각색 홈트

층간 소음 걱정까지 덜어주는 유산소성 웨이트트레이닝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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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이 @chanlee.__ 브랜드 배럴에서 스윔라인 모델과 프리랜서 수영강사로 활동 중이다. 각종 워터스포츠와 테니스, 웨이트 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고 있다.
추천하고 싶은 홈트 도구는 밸런스 보드다.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잡아주거나 동작에 따라 유산소성 근력운동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주 하는 동작 두 가지를 소개한다. 밸런스 보드 위에 한쪽 발을 올려놓고 흔히 알고 있는 런지 동작이나 스쿼드 동작을 수행하면 코어 근육에 쫀쫀한 긴장감을 주어 고강도 운동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두 팔로 보드 양쪽을 잡고 하이플랭크 자세를 만드는 것. 이 플랭크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올리는 니업 자세를 반복하면 코어운동과 유산소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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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진 @buty_kim 운동을 사랑하는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터. 고강도 웨이트트레이닝을 비롯해 킥복싱, 테니스, 스킨스쿠버, 승마까지 섭렵한 진정한 열정 만랩의 헬스 피플이다.
습관처럼 하던 웨이트트레이닝이 지겨워서 요즘 뜨고 있는 핫한 운동 센터들을 찾아다녔더니 모두 이 조그마한 슬라이더를 활용하고 있었다. 작고 편평해 효과가 있을까 무시했지만 드라마틱한 운동 효과가 있다. 양발 아래 슬라이더를 놓고 런지 자세를 하면 운동 효과는 두 배. 미끄러지듯 밀려나가 밸런스를 잡기 위해 자연스럽게 코어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아무리 하체 운동을 해도 엉덩이 근육이 잘 생기지 않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하는 도구. 복근 운동 시에도 활용이 쉽다. 기본 푸시업 자세에서 발을 차례로 복부 쪽으로 올려 사선으로 당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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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정연 @mandoo____fam 콘텐츠 제작 회사 퀸즈메이커를 운영 중인 운동 전도사. 몸매 교정을 위한 홈트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
보통 주 4회 정도 피트니스 센터에 가서 운동을 하는 편이지만 그러지 못하는 날에는 집에서 스텝퍼로 홈트 운동을 한다. 스텝퍼는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유산소운동과 힙업 운동을 할 수 있는 아이템. 상체 각도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다양한 자극의 운동 효과를 낼 수 있기도 하다. 엉덩이 라인은 탄탄하게 잡아주고 볼륨감을 더해주는 힙 업 자세를 소개한다. 상체를 최대한 숙이고 엉덩이는 뒤로 쭉 뺀 자세로 스텝퍼를 타는 것. 기마 자세를 취하고 스텝퍼를 타면 굽은 어깨가 교정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드라마 한 편을 보는 동안 스텝퍼 운동을 하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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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유경 @ykayjo 현대무용을 전공하고 8년 전부터 필라테스 강사를 시작. 현재는 음악과 함께하는 필라테스인 필라테싱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으며 번지 피트니스 강사이기도 하다.
운동과 사랑에 빠진 날부터 지금까지 보수는 가장 사랑하는 홈트 도구. 중독되는 몰캉한 질감에 단단한 내구성까지 갖추어 필라테스 센터는 물론 집에 두고 자주 사용한다. 심폐 기능을 강화하는 유산소운동에 효과적이다. 먼저 보수볼 위에서 걷거나 두 발을 한 번에 모으고 뛰는 베이직 스텝으로 몸을 풀어준다. 이때 양손을 함께 흔들어주면 시너지 효과 업. 그다음 한 발은 보수볼 위에 올리고 동시에 다른 발은 바닥에 착지하는 스텝 터치로 운동 강도를 높인다. 보수 위에 편하게 누워 가쁜 호흡을 정돈하며 마무리. 일주일에 2회 정도 하루 30분 운동을 추천한다.
#다이어트 #피트니스 #힙업 #홈트 #유산소운동 #보드 #웨이트트레이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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