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2.11

인싸라면 이 어플은 필수!

초대장 없이는 가입이 어려운 어플부터 스타와 나만의 비밀 메신저까지! 주목해야 할 신규 애플리케이션 5.


클럽하우스
null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 중고 거래 시작이 활성화될 정도로 요즘 가장 핫한 어플인 클럽하우스. 현재는 베타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어 초대장 없이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여 초대장을 구하려는 이들로 인해 사용 인증샷을 올리면 초대장을 보내줄 수 있냐는 댓글이 연달아 달리곤 한다. 이렇듯 폐쇄적으로 운영되는 이 서비스는 사진과 영상으로 주로 소통하는 다른 어플과 달리 100% 음성으로 소통하는 것이 특징.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유명인 들이 직접 말하는 정보나 이야기를 프라이빗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소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김종진 우아한 형제들 대표,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 가수 송민호, 오혁, 배우 유아인 등을 포함해 다양한 셀럽들이 참여해 일명 ‘셀럽들의 SNS’라고 불리기도 한다.

최대 음원 어플 스포티파이
null
전 세계 3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 음원 서비스인 스포티파이가 드디어 한국 서비스를 오픈했다. 많은 리스너들이 소망했던 서비스인 만큼 오픈 첫날부터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였다. 공개 후 역시 스포티파이라는 반응도 있었지만 아쉬움을 표한 반응도 있었다. 기존 서비스와 가장 큰 차이는 광고를 들으면 무료로 음원 청취가 가능했던 스포티파이의 꿀 기능이었던 Free-mium 서비스가 없는 것과 최대 6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요금제가 없다는 것! 또한 국내 음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도 아쉬운 점으로 꼽히고 있다. 그렇지만 스포티파이만의 큐레이션 서비스는 수준 높고 국내 음원 서비스 확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제휴를 맺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니 아직 실망하기는 이르다.

버블
null
브이앱, 트위터, 공식 팬카페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스타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요즘. 혜성처럼 등장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바로 버블이 그 주인공.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를 시작으로 JYP, FNC 소속 가수들의 서비스를 오픈, 소속사 별로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특히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버블 서비스를 구독하기 위해서는 버블이 아닌 LYSN 앱 속 BUBBLE 탭으로 접속해야 하니 유의할 것. 구독을 시작하면 스타와의 채팅창에는 +1이라는 숫자가 뜨며, 구독한 날짜만큼 숫자가 올라가고 또한 일자가 늘어남에 따라 채팅창에 입력할 수 있는 메시지의 길이도 늘어난다. 스타가 보낸 메시지는 해당 어플창 외에는 유출이 불가하여, 좀 더 친밀하게 스타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서비스가 주목받는 이유이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에디터의 만족도는 꽤 높다.

파라바라
null
중고거래 유행의 시작은 당근마켓이었다면, 이제는 파라바라가 대세다. 당근마켓과 가장 큰 차이는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라는 점. 불필요한 접속을 피하고 싶거나 낯선 사람과의 만남을 어려워하는 유저들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생각했다는 창업자의 말처럼 그 점이 유저들을 이 어플에 빠지게 한 장점 중 하나이다. 판매자가 자판기 안에 연락처 및 대략적인 상품 정보와 가격을 입력한 뒤 물건을 파라박스에 넣어두면 파라바라 어플에서 해당 물건을 보고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판매자도 어플에서 본인 인증을 한 뒤에만 판매가 가능하고, 상품을 구매한 뒤 3일 동안 문제가 없을 경우에만 대금을 판매자에게 전달하여 위험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였다.

유니버스
null
게임, 야구단에 이어 NC 소프트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뛰어들며 유니버스 서비스를 론칭하였다. 스타와의 사적인 소통을 한다는 점은 버블과 유사하지만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조금 차이가 있다. 또한 사진, 문자 등 채팅을 기반으로 한 버블과 달리 AI에 기반한 음성 서비스도 제공하여 주목받고 있다. 강다니엘, 아이즈원, (여자)아이들을 포함해 K-POP을 대표하는 가수들을 만날 수 있으며, 마치 게임처럼 활동 보상이 주어져 나의 팬 활동을 기록하는 하나의 일기장의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싱글즈 #앱 #어플 #버블 #리슨 #유니버스 #클럽하우스 #스포티파이 #파라바라 #신상어플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