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19.10.23

관찰자 김정현의 시점

먼 미래는 생각하지 않는다. 잠시 숨을 고르고 돌아온 김정현은 지금, 여기, 오늘의 나날을 유심히 관찰한다.

null
니트 코스, 팬츠 엠포리오 아르마니, 브레이슬릿 개인 소장품.
Q 11월 방영을 앞둔 <사랑의 불시착> 속 구승준으로 돌아온다. 구승준을 수식하는 ‘영 앤 리치의 정석, 젊은 사업가’라는 단어가 그렇게 매력적이지만은 않다.
좋게 말해서 영 앤 리치지 사기꾼에 가까운 인물이다(웃음). 사업과 사기는 한 끗 차라는 마음으로 사는 머리 좋은 친구다. 솔직히 말하면 밉상이지. 하지만 유들유들한 면도 있고 냉철한 면도 갖춰 감정의 낙차와 스펙트럼이 풍부하다. 극 안에서 보여줄 다양한 모습을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Q 2년 전 만났을 때 “시간이 쌓이고 경험이 늘어도 집착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말을 했다. 지금도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나?
본질적으로는 같다. 하지만 최근에는 집착보다는 유심히 들여다봐야겠다는 쪽이다. 단어와 뉘앙스의 차이지만 지나치게 집착해버리면 새로운 걸 발견할 수 있는 여지가 없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캐릭터를 연구할 때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 있고. 주변의 평가에도 단어와 말 한마디에 집착하기보다 내 마음을 좀더 들여다보며 연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Q 배우로서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 내가 출연한 작품이나 인터뷰로 전달되는 어떤 말을 통해서 생각할 수 있는 지점이 생기고, 그 감정을 노래처럼 공유하고 기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김정현이라는 사람을 못 만났을지라도 배우 김정현 덕분에 뭔가 좋은 걸 얻을 수 있었다, 좋은 기억이 있다, 간직하고 싶은 추억이 있다면 되게 행복할 것 같다.
null
Q 어떤 보상이나 영예와 같은 개인적인 욕망은 없나?
앞서 말한 내용 자체에 개인적 욕망이 듬뿍 들어 있는 셈이다. 그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좋은 작품을 만나고, 많은 사람이 그 콘텐츠를 접해야 이룰 수 있는 일이니까. 더 나아가 기억에 오래 남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뜻이 숨어 있다. 욕망덩어리의 바람이다.
Q SNS도 거의 하지 않고 목격담도 드물다. 요즘 김정현의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으로 채워져 있을까?
운동, 감사 그리고 관찰. 운동이 하루 활동 중 반쯤 차지하는 것 같다. 땀을 흘리고 나면 살아 있는 기분이 든다. 숨이 턱 밑에 차오를 때까지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도 솟아나고 기분도 상쾌해진다. 잠들기 전에는 하루를 돌아보며 주변 사람이나 나 스스로에게 감사한 일을 하나씩 찾으려고 한다. 기분이 안 좋거나 화가 날 때도 감사한 점을 찾는 과정에서 그 감정을 해체하고 들여다보면 고마운 일이 쏙쏙 떠오른다.
null
Q 이런 깊은 고민을 근거로 스스로를 잘 기르는 비결이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괜찮다’는 생각을 하면 좋은 것 같다. 나도 혼자 영화 보고 밥 먹고 걷고 잘 노는 편이다. 외로우면 외로운 대로 사람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고, 혼자 있는 게 너무 즐겁다면 혼자로서 만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 온전히 자기로서 관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상태든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된다.
Q 이번 작품을 선택할 때도 이런 생각이 반영되었나?
감독님과 몇 번 미팅을 했는데 즐겁게 하자는 말씀을 참 많이 하셨다. 먼저 선택을 해주셨고 나 또한 믿음과 확신으로 작품에 임할 수 있게 되었다. “정현아, 나는 재미있게 하는 게 좋아. 결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과정에서 되게 재미있었으면 좋겠어”라는 말씀처럼 다양하게 시도하도록 지켜봐주신다. 아주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싱글즈 11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싱글즈 #스타 #배우 #손예진 #현빈 #학교 #시간 #스타인터뷰 #감정 #스타화보 #김정현 #tvn #사랑의불시착 #구승준 #성장 #으라차차와이키키 #Kimjunghyun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