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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uty2020.10.06

연휴 끝 다이어트 시작!

20분이면 충분하다! 하석진도 한다는 바로 그 HIIT 운동.


HIIT 운동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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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추석을 맞이해 6년 만에 MBC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한 배우 하석진. 영상 속 그의 무결점 몸매가 화제를 모으며 덩달아 그가 요즘 즐겨 한다는 운동도 관심을 받았다. 그 운동은 바로! 시간은 없고 마음은 급한 이들에게 짧은 시간 집중해서 고강도의 운동으로 운동 시간 대비 그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주목받는 HIIT(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고강도의 운동 동작을 30초간 반복하고 10초간 쉬는 등 휴식과 고강도 운동을 번갈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짧고도 긴 추석 연휴에 급 늘어난 체중을 빼기 위한 특단의 조치로 제격이지만, 무작정 시도하기보다는 자칫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변주하여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운동알못’을 위한 HIIT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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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Group HIIT
평소에 운동을 잘하지 않던 사람이라면, 초보자도 소화 가능한 수준의 운동 강도로 이루어진 코스를 추천한다. X 점프, 푸시업 등 5가지 동작을 30초간 실행하고 10초의 휴식시간을 갖는 루틴으로 반복되며 운동 시간은 총 20분. 20분 동안 동작과 동작 사이 10초 간의 휴식시간을 제외하고 꾸준히 운동 동작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시간보다 운동의 밀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한 운동인 만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로 강도를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초보자의 경우, 원래의 HIIT 운동보다는 낮은 난이도의 동작을 하는 만큼 감량 효과보다는 운동 습관을 들이는 과정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운동잘알’을 위한 HIIT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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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유튜브 채널 Group HIIT
어느 정도의 운동 강도를 소화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고강도의 동작들이 포함된 HIIT 운동을 하는 것이 확실한 감량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버핏 테스트, 점프 런지, 윌 싯 등 강한 강도의 동작과 약한 강도의 동작을 번갈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강도의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지구력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 후에도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져 체지방 감량에 더 효과적이다. 모든 운동이 마찬가지겠지만, 고강도의 동작을 짧은 시간 내에 폭발적으로 수행해야 하므로 반드시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고 난 뒤에 시작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HIITChalle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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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workoutsbyzz
다이어트는 역시 누군가와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법! 혼자서 HIIT 운동을 하기 외롭다면, 인스타그램에 ‘hiitchallenge’를 검색하면 랜선 다이어트 동지들을 만날 수 있다. 매일 같은 루틴으로 HIIT 운동을 하는 것이 지루한 사람들을 위해 매일 다른 운동법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비포&애프터 사진도 볼 수 있어 다이어트 의지를 다질 수 있다.
#싱글즈 #뷰티 #다이어트 #추석다이어트 #하석진운동 #히트운동 #HIIT운동 #20분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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