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20.11.20

유선호의 여유로운 시간

'프로듀스 101'이라는 오전 일과를 마친 유선호에게 느린 오후가 시작됐다. 지금부터는 천천히, 그리고 전보다 더 성실하게 달리는 일만 남았다.

null
아이보리 터틀넥 오디너리 피플, 블랙 팬츠 인디고 칠드런, 브레이슬릿과 슈즈 타임옴므,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프로듀스 101'이 막을 내린 지 어느덧 두 달. 하지만 여전히 포털 사이트의 메인 기사와 검색어는 모두 '프로듀스 101' 멤버들의 차지다. 신드롬의 열기는 도무지 식을 줄 모른다. 유선호 역시 그 중심에 있는 멤버다. 지난달에는 밀려드는 화보 촬영과 인터뷰를 소화하기 바빴고, 최근에는 비투비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육성재와 함께 괌에서 광고를 촬영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웹드라마 '악동 탐정스'에 캐스팅되어 대본 리딩을 마쳤다. 물론 매일 연습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유선호는 매주 탈락자가 발생하는 가혹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경쟁자인 다른 멤버들에게까지 사랑 받는 독특한 캐릭터였다. 그가 카메라 화면에 잡히는 대부분의 순간이 형들의 어깨나 팔에 매달려 있는 장면이란 게 그 증거다. “제가 먼저 다가가서 일부러 친해지려고 했다기보다는 나이가 어린 덕에 형들이 처음부터 예뻐해줬어요. 본래 낯을 가리는 편인데 함께 먹고 자며 생활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졌죠. 스킨십을 좋아해서 형들이랑 친해지고 나서는 늘 붙어 있었어요(웃음).” 소년은 좀처럼 눈물을 보이지 않는 의젓하고 씩씩한 모습을 보였다. “남자가 도전을 했으면 끝을 봐야 한다는 생각이 가장 컸어요(웃음).” 불끈 주먹을 쥐는 모습에 어쩐지 웹드라마 '악동 탐정스'의 표한음이 떠오른다. 무대 위가 아닌 배우로서 소년의 얼굴은 어떤 모습일까.
null
데님 재킷과 데님 팬츠 모두 캘빈클라인.
null
null
재킷과 팬츠 푸시버튼, 슬리브리스 톱 인디고 칠드런, 슬리퍼 유니페어.
Q 어제 '악동 탐정스'의 첫 대본 리딩에 참여했다고 들었다. 현장의 분위기가 어제처럼 항상 좋을 줄 알았는데, 어제 우리의 분위기가 유난히 좋았다고 들었다. 감독님이 친절하게 대해준 덕분에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대본 리딩을 마쳤다. 행운이다. 상대역인 여자주인공은 에이핑크의 김남주 선배다. 남주 누나가 특히 잘해준다. 누나의 착한 성격을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을 정도다(웃음).
Q '프로듀스 101' 동기인 안형섭과 함께 출연하니 더 편하겠다. 나는 첨단 장비로 과학수사를 하는 이과 탐정이고 형섭이 형은 프로파일러인 문과 탐정 역을 맡았다. 드라마 촬영이 처음이라 걱정이 많지만 열심히 준비했다.
Q 안형섭과의 호흡은 어떤가. 대사는 물론 애드리브까지 너무 잘 맞는다. 내가 던지면 형이 잘 받아주고, 형이 던지면 내가 잘 받는다. 감독님이 둘의 연기는 처음인 탓에 아직 부족하지만 우리의 ‘케미’만큼은 인정해주고 싶다고 했다.
Q 이과 탐정 표한음과 유선호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표한음은 호기심이 많고 짓궂은 성격이다. 한창 장난을 치다가도 집중할 것이 생기면 진지하게 몰두하는 반전 매력도 있다. 실제 유선호와 비교하며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하다.
Q 본래 연기 욕심이 있었나. ;프로듀스 101;에 들어가기 직전에 회사에서 연기를 해보는 것은 어떨지 제안했다. 그때는 노래와 춤에 욕심이 있어서 연기를 하고 싶지 않았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그건 정말 틀린 생각이었다(웃음). 노래, 춤, 연기를 모두 잘하고 싶다. 각 분야가 서로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연기를 배우면 무대에서 감정 표현을 더 잘할 수 있듯이.
Q 연기할 때 가장 어려운 점과 재미있는 점을 꼽자면? 대본에 적힌 대사를 읽고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즐겁다. 같은 대사라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완전히 다르다. 대본이 나오면 내가 평소에 말하듯 바꿔 말하는 순간이 가장 신난다. 어려운 점은 ‘제스처’다. 대사를 말하는 것은 대본을 너무 많이 읽은 덕에 익숙해졌는데 대사에 맞는 자연스러운 동작을 찾는 건 아직 어렵다. 촬영 현장에서 다른 선배들이 하는 걸 지켜보고 조언도 구해야 할 것 같다.
Q 최근에 비투비 육성재와 광고 촬영차 괌 여행을 다녀왔다고 들었다. 첫째 날에 촬영을 마치고 둘째 날은 형과 신나게 놀았다. 쇼핑도 하고 바다에서 수영도 했다. 휴가를 떠난 기분이었다. 성재 형과 나 그리고 스태프 형들이 편을 나누어 물속에서 농구를 했는데 아쉽게 패했다. 내가 이래 봬도 시흥시 농구대회에 1등 한 농구부 주장인데. 아무래도 거기 공이 이상했던 것 같다(웃음).
Q 육성재와 함께 찍힌 공항 사진은 어색한 분위기였는데 돌아올 때는 절친이 되었더라. 나도 성재 형도 낯을 가리는 편인데 어색한 분위기를 싫어하고 견디지 못하는 탓에 빨리 친해지려고 노력한다. 조금이라도 편해졌다 싶으면 내가 먼저 다가간다. 사실 촬영 때만 해도 어색했는데,여행하며 놀다 보니 급속도로 친해졌다.
Q 육성재가 가요계 선배로서 조언도 해줬을 것 같다. 아주 작은 잘못된 말이나 행동 하나가 부메랑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해줬다.
null
재킷 발리, 그레이 터틀넥 자라.
null
니트 톱 코스.
Q 소속사에 조언해줄 선배들이 많아 든든하겠다. 펜타곤 형들과 정말 친하다. 연락도 자주 한다. '프로듀스 101' 생방송이 끝났을 때 그동안 수고했다고 연락도 해줬다. 나중에 회사에서 만났을 때 꼭 안아줬는데 정말 힘이 됐다. 성재 형 역시 늘 멋진 가수가 될 수 있을 거라 격려해준다.
Q 요즘 인기를 실감하나. 안 하고 있다면 솔직히 거짓말이다(웃음). 밖에 나가면 알아봐주시니 감사하다. 화보 촬영이나 카메라 앞에 서는 것도 많이 익숙해졌다. 원래 주위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는 편이라 댓글도 열심히 읽는다.
Q 학생 유선호도 인기가 많았을 것 같다. 그린 듯이 아름다운 날개라는 뜻의 ‘그린나래’라는 밴드에서 건반을 쳤다. 심지어 리더였지만 생각보다 인기는 없었다. 항상 안경을 끼고 있었거든(웃음).
Q 그러다 아이돌 연습생이 된 계기는 무엇인가. 회사에서 내가 밴드부 활동하는 모습을 좋게 봐준 덕에 캐스팅되어 오디션을 보게 됐다.
Q 오디션 때는 어떤 걸 보여줬나. 제일 멋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제일 웃긴 모습을 보여줬다(웃음).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어서 에이핑크 선배들의 ‘NO NO NO’를 췄다. 얼마 전 드라마 현장에서 남주 누나에게 직접 보여주기도 했다. 노래는 임창정 선배의 ‘소주 한 잔’을 불렀다.
Q 그 노래를 어떻게 아나. 가사조차 이해하지 못할 것 같은데(웃음). 조금은 이해한다(웃음). 부모님이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하고, 심지어 내 노래방 애창곡이다. 노래방에 가자마자 부르며 목을 푼다. 목을 풀다가 목이 가기도 하지만.
Q 집에서는 첫째라고 들었다. '프로듀스 101'을 보며 의젓하다고 느꼈다. 긴장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았거든. 많은 사람이 지켜보는 무대 위에서는 긴장을 안 하는 편이다. 그런데 사람이 적은 공간에서 무엇을 해야 할 때는 긴장을 한다. 얼마 전 SNS로 라이브를 진행했는데 너무 떨렸다.
Q 또래 친구들과 다른 삶을 살아서 두려운 점은 없나. 스케줄이 없는 주말에는 항상 집에 간다. 친구들을 만나 자주 어울리기 때문에 두려운 점은 없다. 오히려 또래 친구들에 비해 꿈과 목표를 빨리 정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무척 감사하다. 다양한 경험을 빨리 할 수 있을 테니까.
Q 요즘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연기와 노래. 펜타곤의 후이 형처럼 노래를 잘하고 싶다. 이건 아빠의 꿈이기도 하다. 작곡 공부를 시작하며 피아노도 다시 친다. 스케줄 탓에 아직 두 번밖에 수업을 못 받았지만.
Q ‘병아리 연습생’에서 어떤 가수로 발전하고 싶나. 예전에는 누구에게나 실력을 인정받는 가수가 되고 싶었다. 하지만 지금은 바뀌었다. 노래를 잘하는 가수는 당연하고 무엇보다 지금은 ‘좋은 어른’이 되고 싶다.
Q 유선호가 생각하는 ‘좋은 어른’의 첫 번째 요건은 무엇인가. 인성이 바른 사람. 어렸을 때 좁은 동네에 살아서 이웃들과 가족처럼 지냈기 때문에 부모님이 예절을 강조했다. 실력보다 우선인 것 같다. 나를 위해 함께하는 스태프 형, 누나들에게도 늘 감사한 마음으로 예의를 지키려 노력하고 있다.
Q 그건 지금 유선호가 사랑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무대 위의 유선호는 언제쯤 다시 볼 수 있을까? 노래와 춤 실력이 아직 부족하다. 매일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을 거다. 가수 데뷔 전에는 연기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줄 예정이다. 9월에 방송하는 '악동 탐정스'에서 형섭이 형과 나 그리고 남주 누나의 케미를 기대해달라.
#싱글즈 #프로듀스101 #유선호 #스타화보 #악동탐정스 #창간13주년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