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2.13

밸런타인데이, 올해도 또 솔로?

연애하고 싶은 의욕은 넘쳐나지만, 올해도 밸런타인데이를 혼자 보내는 솔로라면 주목! 내게 애인이 생기지는 않는 이유는?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우리도 사랑일까>
혼영, 혼밥, 혼술, 혼여··· 세상에는 혼자 해도 충분히 재미있는 취미 생활이 너무 많다. 이미 혼자 하는 취미생활의 편안함을 맛본 사람이라면 굳이 왜 시간과 감정을 낭비하면서까지 누군가와 함께 해야 하나 생각할 수밖에 없다. 시간 약속 안정해도 되고 오롯이 내 취향만 고려하면 되고, 1인분이 가격도 더 저렴하다는 것을 이미 깨달아버린 탓이다. 사는데 그깟 연애 좀 안 하면 어떤가. 간혹 1+1 할인 쿠폰을 써야 하는데 친구들이 모두 연애 중일 때, 남친의 필요성을 조금 느끼긴 하지만 혼자가 더 편하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케빈에 대하여>
스마트폰 지도 앱을 들고 낯선 곳을 찾아간다고 치자. 한 블록 먼저 들어가 현재 위치와 내비게이션의 안내가 조금만 어긋나도 불안·초조함을 느끼는 정도의 예민함을 가진 사람에게 낯선 사람을 만나는 일은 치명적인 스트레스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나 어색한 대화가 발생하는 경우를 가급적 피하고 또 피하는 유형. “나는 자연스럽게 정드는 사이가 좋아”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며 소개팅을 꺼리는 사람들이 주로 이런 스타일이다.
null
이미지 출처 : 영화 <인턴>
매일 집과 회사를 반복하면서 “연애하고 싶어!!”를 외치는 근자감이란.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한다는 선조들의 말씀이 딱 맞다.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싶다면, 새로운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찾아가야 한다. 지금까지의 안전하고 지루한 패턴을 깨고 나와야 그때부터 고단하지만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다.
각종 핑계는 그만! 변함없이 혼자인 내 모습에 잠시 눈물을 훔치고… 이제 데이팅 앱을 다운 받을 때다. 
null
틴더
데이팅 앱의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은 ‘여기서 만나 지금 메시지를 주고 받는 이 남자가 실은 얼굴도 모르는 완전히 낯선 사람’이라는 것. 내가 마음을 준 상대가 알고 보면 나쁘거나 위험한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따른다. 그래서 미국산 데이트 앱 틴더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자신과 가까이 있는 사람을 매칭해주는 방식을 선택했다. 흥미로운 건 그 사람이 자신의 ‘친구의 친구’인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 페이스북의 ‘함께 아는 친구’ 기능을 이용해 앱에서 만난 상대와 나의 공통의 지인을 확인한 후, ‘현실 지인’에게 이 남자의 평판을 체크해볼 수 있는 것이다.

▶어떻게 이용할까?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하루 100명까지 상대방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간단한 스와이프 방식을 활용, LIKE 와 NOPE으로 의사를 결정한다. 서로 LIKE를 누르면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국내 데이팅 앱과는 달리 특별하게 누가 나를 좋아했는지 확인하지 않는 이상 그 어떠한 결제도 필요 없다. 최근 PLUS 서비스를 도입해 결제를 한 플러스 회원은 무제한으로 이성을 볼 수 있고 매칭 확률이 높아지도록 홍보도 해준다.
null
스카이 피플
남자라면 능력이 기본이고, 외모나 목소리보다 대화가 통하는 게 최고라는 당신에겐 스카이 피플을 추천한다. 스카이 피플은 서울대생이 만든 소개팅 앱으로 남자 회원의 심사 기준이 까다롭다. 여자 회원은 별다른 인증 없이도 가입할 수 있는 반면 남자 회원은 대기업, 공기업이나 SKY 동문만 가입 할 수 있다. 일단 가입하면 매일 12시 반 스펙상 가장 완벽한 남자들의 카드가 도착할 것이다. OK를 보내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하트를 제외하곤 결제를 해야 하고, 그 덕분인지 꽤나 진지한 만남이 가능하다. 특히 서로 OK를 보내면 채팅 연결이 아닌 전화번호가 공개되어 진짜 소개팅 같은 설렘이 있다.

▶어떻게 이용할까?
매일 12시 30분에 여러 장의 카드가 도착한다. 만약 카드 중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게 OK와 함께 메시지를 보낸다. 한 번 OK 할 때마다 하트 25개가 소모된다. 상대방이 나에게 OK를 받아도 OK를 되돌려주려면 하트를 사용해야 한다.
#소개팅 #연애 #솔로 #소개팅앱 #밸런타인 #틴더 #스카이피플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