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2.20

갤럭시 S21 울트라의 역대급 기술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S21 울트라의 놀라운 기술.

스마트 폰의 품에 과거와 현재, 미래가 안긴다. 차곡차곡 진화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에서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S21이 제공하는 경험이 그렇다. 소문만 무성했던 갤럭시 S21은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6.2형, 6.7형 디스플레이의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6.8형 디스플레이의 갤럭시 S21 울트라로 이어지는 라인업이다.
null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 S21의 디자인
null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 S21의 굵직한 DNA는 보디와 후면 카메라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일체감의 컨투어 컷 디자인이다. 군더더기 없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직선과 적재적소에 자리한 곡선이 특징이다. 개인적으로 매트한 질감 덕분에 얼룩덜룩한 지문이 스마트폰 겉면에 남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압도적인 카메라 스펙
null
갤럭시 S21의 가장 큰 매력은 카메라다. 인공지능 기술이 강화되어 미러리스 카메라의 기능을 능가한다. 그 중 울트라 모델에만 적용된 1억 800만 화소 카메라는 광각 카메라 급의 결과물을 찍어낸다. 이외에도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2개의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망원 카메라를 장착했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 기능
null
이미지 출처 : 유튜브 <Samsung Korea 삼성전자>

2주간의 사용 경험으로 본 갤럭시 S21 울트라 최고의 기능은 다음의 네 가지로 꼽을 수 있다.
1 브이로그 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디렉터스 뷰. 전, 후면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촬영 중 망원, 광각, 초광각으로 앵글까지 바꿀 수 있다. 2 AI 지우개 기능. 포토샵이나 별도의 앱을 통해 처리해야 했던 기능으로, 원하지 않는 피사체나 인물을 바로 삭제할 수 있다. 3 역대급 줌 실력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 듀얼 줌 시스템. 최대 100배까지 확대할 수 있으며 줌 락 기능을 적용하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사진을 포착할 수 있다. 4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면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다'라는 심보로 다양한 버전의 컷을 제안하는 싱글 테이크 기능이다. S21 울트라 5G 145만2000원(256GB).

따로 또 같이
null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모나미
보다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액세서리로는 S펜과 갤럭시 버즈 프로, 스마트 태그를 추천한다. 갤럭시 S21 울트라는 S시리즈 최초로 S펜을 지원한다. 사소한 필기부터 섬세한 보정 작업까지 가능하다는 얘기다. 최근 모나미 153 모델과 협업한 S펜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귀에 쏙 들어가는 착용감이 인상적인 갤럭시 버즈 프로는 업데이트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함께 활용 범위가 광범위하다. 핸드폰으로 영상 촬영을 할 때 별도의 마이크 없이 버즈가 마이크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 돌비 헤드 트레킹 기술이 접목되어 영상 시청에는 깊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뭐든 잘 잃어버리는 사람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번외 아이템은 갤럭시 스마트 태그다. 블루투스를 바탕으로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 프로 23만9800원. S펜 3만원, 스마트 태그 2만9700원.
#스마트폰 #테크 #삼성 #핸드폰 #삼성갤럭시 #싱글에딧 #에디터리뷰 #신상폰 #테크리뷰 #에디터품평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