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21.02.25

당당하고 거침없는 뮤지션 비비

뮤지션 비비는 굉장한 이야기꾼이다.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독특한 음색과 유쾌한 에너지로 자신만의 색을 입는다.

null
톱, 스커트, 브리프, 네크리스, (왼손) 링과 브레이슬릿 모두 디올. (오른손) 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비누>로 BE NEW
2017년 필굿뮤직 패밀리의 목소리가 총동원된 타이거 JK와 윤미래의 ‘Ghood Family’의 피처링 리스트에 새로운 이름이 등장했다. 이름은 비비. 타이거 JK, 윤미래와 이름을 나란히 한 신인의 등장은 호기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지만 관심은 미미했다. 실력이나 음색을 증명할 파트가 적었던 탓도 컸다. 의문에 둘러싸인 아티스트의 본격 출격은 2018년 말부터 2019년 초까지 방영한 SBS 예능 <더 팬> 출연에서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각광받던 당시 독특한 음색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톱3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기세를 몰아 2019년 5월 첫 싱글 앨범인 <비누>를 공개했다. 당시 정황을 전하면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그 가수 노래, 들어봤어? 진짜 좋아’라는 글들이 올라왔다. 작곡, 작사, 목소리까지 오롯이 비비에 의해 완성됐다. ‘비누’는 갑자기 밀려든 우울한 감정을 감당하지 못한 어느 날 화장실에 있는 꼬질꼬질한 비누를 바라보며 느낀 감정을 정리해 탄생한 곡이다.
null
재킷과 팬츠, 펌프스 모두 알렉산더 맥퀸.
독특한 음색
머릿속을 부유하던 문장은 귀에 박히는 음색을 입고 하나의 곡이 된다. 자신의 정체성이 담긴 곡은 각자의 영역에서 굵직한 발자국을 남긴 타이거 JK와 윤미래와 박진영의 귀를 사로잡는 것은 물론, 지금 제일 잘나가는 뮤지션 군단이라 볼 수 있는 트웰브, 나플라, 지코, 크러쉬 등의 피처링 러브콜로 이끌었다. 막상 그녀는 “제네 아이코의 자식이라고 볼 수 있는 뻔한 음색이에요. 힙합 R&B의 전형이랄까요. 그래서 음색이 특별하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어요”라고 이야기한다. 어딘가에 살짝 취해 있는 것만 같은 오묘한 감정선은 대중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요소임이 분명하다. 느낀 그대로의 심경을 담은 문장이 가사가 되고, 멜로디를 입는다. 그리고 목소리를 얹어 대중에게 소개된다.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힘으로 해내기에 더욱 진정성이 있다. 실제 성격과도 닮았다. 생각 없어 보이는 발랄한 멜로디 안에 약간의 짠맛과 떫은맛으로 이면을 담아낸다. 작사와 작곡 그리고 음색 삼박자에 적당한 힘을 양분해 곡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그런 재능은 절대적으로 타고나야 할 테다.
null
톱 그레이스 엘 우드, 보디수트 메종 마르지엘라, 안에 입은 스커트 몽클레르 컬렉션, 겉에 입은 스커트 프라다, 글러브 모스키노, 부츠 오프닝 세레모니, 네크리스 헤이.
가수라는 직업
15살 때부터 가사를 쓰고 작곡을 했다. 비트를 만드는 혼자만의 방법을 터득해가며 흥취를 느꼈지만 가수라는 직업은 생각해보지 않았다. 10만 명 중에 한 명이 성공하는 일이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다소 현실 감각이 돋보이는 대답이었다. 가수라는 직업이 갖는 의미에 대해 “가수는 제가 엄청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준 직업이에요”라며 미소로 기분 좋음을 건넨다. 가수가 아니었다면 지금쯤 비비는 알지 못할 사업을 펼치고 있거나 여행 작가, 영화 시나리오 작가, 혹은 성우에 도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통통 튀는 성정상 흥미를 돋우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도전했을 것. 진지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건네다가도 밥만 벌어먹고 살면 다행이라며 소탈하게 너스레를 떤다. 데뷔 후 생긴 여유다. “저는 귀여우니까 무엇을 하든 잘해내고 있지 않았을까요?”라는 답변이 상대를 완전하게 무장 해제시킨다.
더 자세한 인터뷰는 <싱글즈 3월호>에서 확인하세요!
#화보 #스타 #인터뷰 #뮤지션 #비누 #비비 #필굿뮤직패밀리 #사랑의묘약 #여고추리반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