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5.25

불멍말고 물멍! 물멍하기 좋은 카페

점점 더워지는 요즘, 불멍보다 물멍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유유히 흐르는 물을 멍~하니 바라보며 심신의 긴장을 살짝 내려놓을 수 있는 스팟을 소개한다.


살롱드애일리
null
한남동 일대를 병풍 삼아 한강의 운치를 좀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압구정 인근에 있는 수상 레스토랑 살롱드 애일리다. 쾌적한 실내 공간이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명당은 야외 테라스다. 테이블이 4개 밖에 되지 않아 치열한 예약전쟁을 치러야 하지만 일단 예약에 성공하면 특별한 시간은 따 놓은 당상. 오리콩피, 트러플 페이스트 파스타 등의 요리에 와인과 샴페인을 곁들이고 있노라면 세상 부러울 게 없다. 야외에서 피크닉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칠링백을 제공하는 세심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문의 0507-1394-4240 위치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1길 37-53 애일리하우스 2층
자세히 보러 가기

진목카페
null
인스타그램에서 ‘물멍 성지’로 통하는 신상 카페로 인싸들의 발 도장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부산 지역에 있다 보니 당연히 바다 주변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낙동강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야외 테이블에 앉아 한가로이 지나는 고기배와 가끔씩 날아가는 비행기를 구경하며 물멍을 하기 좋은데 라탄 체어나 무드 있게 걸어둔 랜턴이 운치를 더한다. 화사한 낮도 좋지만 뉘엇 뉘엇 해가 질 무렵의 풍경이 기가 막히다는 후문.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나 브리 치즈 애플 샌드위치처럼 식사가 될만한 메뉴가 준비돼 있고 고소한 맛이 감도는 진목 라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문의 0507-1351-5363 위치 부산 강서구 명지새동네길2번길 56-3
자세히 보러 가기

엔학고레
null
충남의 깊은 산속에 보석처럼 숨어 있는 불장골 저수지는 과거 KBS <1박 2일> 프로에 등장해 널리 알려졌지만, 요즘은 커피맛을 보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원래 고깃집이었던 건물을 카페로 변경, ‘목마른 자의 샘’이란 뜻의 '엔학고레'란 이름을 붙인 이 곳은 어디에서든 에메랄드 빛의 저수지를 감상할 수 있다. 바람을 따라 잔잔하게 일렁이는 물결과 그 주위를 감싼 초록색 나무들의 조화로움이 감탄을 자아낼 지경.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피스타치오와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일품인 ‘엔학고레’가 시그너처로 통하며 쑥라떼, 백향과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가 마련 돼 있다.
문의 0507-1338-6449 위치 충남 공주시 반포면 불장골길 113-12
자세히 보러 가기

라온숨
null
층별로 다른 품목을 전시해 둔 백화점처럼, 라온숨 역시 층별로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1층에서는 초록초록한 기운이 물씬 풍기는 플랜테리어를 만날 수 있고 2층에서는 세련된 통창 너머로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3층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로, 옥상은 루프탑으로 구분해 한 곳에서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게 이곳의 최대 장점. 계절에 따라 다른 풍경을 자랑하는 북한강은 창가 앞에 마련된 빈 백에 누워 편하게 바라봐도 좋고, 프라이빗하게 구획 된 테이블에서 즐겨도 좋다. 커피 맛도 좋지만 쑥, 생크림, 앙버터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내놓는 크로와상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문의 031-591-3433 위치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146
자세히 보러 가기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