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Star2018.01.26

JBJ가 활짝 필 때

지난 해 첫 앨범 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JBJ가 신곡 ‘꽃이야’로 돌아온다.

null
터틀넥 문수권, 이어링 본인 소장품.
JBJ를 만나는 일은 꽤 어렵다. 매일 한국과 해외를 오가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곧 소개할 새 앨범 을 위해 밤낮으로 땀을 흘리는 것도 잊지 않는다. JBJ의 시작은 팬이다. 이들은 모두 <프로듀서 101 시즌 2>에 등장한 연습생들. 방송 이후 팬들이 무대 위에서 다시 보고 싶은 참가자를 꼽아 가상의 팀을 조합했는데, JBJ가 그 중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아 데뷔에 성공했다. 그리고 안무를 담당하는 리더 노태현, 팀 내 귀여움을 맡고 있는 켄타, 엉뚱한 매력의 래퍼 김상균, 감미로운 목소리 김용국, 래퍼이자 연기자, 모델인 만능 엔터테이너 권현빈, 카리스마 막내 김동한까지 여섯 남자들은 ‘그저 즐길 뿐이다(Just Be Joyful)’란 JBJ의 의미처럼 열정적으로 무대에 오른다. 그 결과 이들은 새 앨범 발매와 함께 2월 3일부터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정말(j) 바람직한(b) 조합(j)의 힘을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무대다.

새 앨범의 콘셉트 사진엔 어떤 힌트가 담겨 있나?
노태현 ‘Fantasy’와는 다른 반전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댄디 섹시’에서 ‘청량 섹시’로의 진화랄까?(웃음) 팬들의 환상 속에만 존재했던 우리가 현실로 들어가는 내용의 노래다.

신곡 ‘꽃이야’는 어떤 곡인가.
켄타 밝고 신나는 댄스 곡이다.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김동한 곡에 어울리는 신나는 퍼포먼스를 기대해도 좋다.

null
셔츠 문수권, 초커 트와인에이치, 이어링 본인 소장품.
멤버들이 직접 앨범 제작에 참여했다고 들었다.
김상균
현빈이와 내가 전곡의 랩 메이킹을 했다. 작사를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많지는 않았지만 곡 자체가 좋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썼다.
권현빈 평소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야기를 저장해두고 기회가 되면 메모장에 옮겨둔다. 작사를할 때는 메모에 있는 소재들을 다시 조합해 비트와 멜로디에 대입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다.
노태현 타이틀 곡 중간에 등장하는 댄스 브레이크도 눈 여겨 봐주면 좋을 거 같다. 사람들이 열광할 정도로 골반을 쓴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를 공유한다면?
켄타
라는 앨범 제목처럼 멤버마다 각자 맡은 컬러가 있다. 뮤직비디오 촬영 때도 이 컬러를 이용했다. 마지막 장면에 페인트 통을 들고 각자의 옷이나 벽에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촬영했는데 그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번 활동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
켄타
음악방송에서 1위를 꼭 해보고 싶다.
노태현 그런 일이 정말 일어난다면 가장 먼저 팬들이 떠오를 것 같다.

1위를 한다면 JBJ의 팀워크도 한 몫 했을 거다. ‘정말 바람직한 조합’의 비결은 뭘까?
켄타 내가 가지지 않은 장점을 멤버 중 누군가는 가지고 있다. 다른 멤버들에게 배울 점이 많다. 춤을 잘 추는 멤버, 음색이 좋은 멤버, 노래를 가르쳐 주는 멤버들이 있어 늘 배우는 자세로 임한다.
권현빈 켄타 형에게 일본어도 배울 수 있다(웃음). 무엇보다 우리는 팬들이 직접 만들어준 그룹이기 때문에 늘 책임감과 자부심이 강하다. 늘 단단하게 뭉칠 수밖에 없다.

JBJ여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인가.
김용국 꿈꾸던 무대 위에서 팬들의 사랑을 받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
노태현 남자 여섯 명이 모여있다 보니 끊임없이 장난을 친다. 특히 숙소에 있을 때는 더 하다. 다 같이 웃을 수 있는 순간들이 감사하다.
권현빈 숙소에서 다같이 배달 음식을 먹을 때(웃음).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다같이 둘러앉아 팬들이 선물해준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눴다. 함께 하는 소소한 일상 자체가 바쁜 활동에 큰 힘이 된다.

null
김용국 카디건 브아빗, 니트 톱 자라 맨, 팬츠 오니츠카 타이거x안드레아 폼필리오
켄타 터틀넥 애드호크, 팬츠 베리드얼라이브, 베레 캉골.
#화보 #스타 #인터뷰 #김용국 #김상균 #JBJ #켄타 #꽃이야 #FANTASY #노태현 #권현빈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