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Beauty2021.04.24

일상 속의 클린

클린 뷰티는 더 이상 특별한 것이 아니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듯 우리가 꾸준히 실천해야 할 소중한 가치다.

null
<싱글즈>는 특별한 원칙으로 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7개의 브랜드를 주목했다.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안전한 성분과 건강한 삶, 자연보호까지 초점을 맞춘 것은 기본이다. 제품에 포함된 클린한 성분과 이를 얻어내는 방식, 아이템을 패킹하는 포장재까지 신중하게 선택하며 각각의 방식으로 클린 메시지를 전한다. 처음 클린 뷰티를 시작하게 된 배경도 이목을 끈다. 저마다의 스토리와 철학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개한다.
null
클레르망은 피부 보호 기능과 리프팅 개선 그리고 보습 효과가 탁월한 실크 프로틴, 쉽게 말해 거미줄 성분을 제품에 접목하고 싶었다. 하지만 다른 원료와 배합될 경우 고유의 기능을 상실하는 단점이 있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술력을 빌렸다. 그렇게 탄생한 ‘비 실크 프로틴’ 성분은 물, 설탕, 소금, 효모 단 4가지만을 발효시켜 만들어진 친환경 비건 성분이며 거미줄과 동일한 분자구조를 가지고 있다. 주성분인 비 실크 프로틴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마이크로바이옴과 결합돼 본연의 피부 건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산뜻한 보습막을 형성하는 벨벳 크림에는 히알루론산보다 높은 보습력을 지닌 흰목이버섯 추출물과 판테놀 등이 담겨 피부 장벽 강화와 함께 겉부터 속까지 꽉 채운 수분을 전달한다.
마이크로바이옴 리페어링 벨벳 크림 50g 6만8000원.
null
쥬스투클렌즈는 먼지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은 말끔하게 제거하면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원료를 고민했다. 이를 토대로 마시는 착즙 주스에서 영감을 받아 원재료의 신선함과 영양을 담아내기에 효과적인 저온 착즙 방법을 찾아냈다. 스킨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을 더욱 강화시킨 친환경 비누는 버터 투폼 제형으로 몽글몽글한 거품이 자극은 줄이면서 세정력은 높였다. 인공 염료, 합성 향료, 유해 성분은 일체 포함하지 않았고 비누를 포장하는 포장재 역시 FSC 인증을 받은 용지에 콩기름 잉크로 인쇄했다. 함께 제작된 비누 트레이는 1000°C 이상의 가마에서 구워내 재료를 굳히기 위해 사용하는 석회와 본드 같은 접착제의 사용을 배제했다. 트레이는 수분을 바로 흡수해 비누가 무르는 현상을 방지하고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클린버터 천연 비누 120g 1만5000원.
null
라곰은 피부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만을 엄선한다. 피부가 숨 쉴 수 있도록 재료 본연의 성분을 찾아 기본을 다지는 것을 시작으로, 피부에 자극이 되는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식물이나 자연에서 온 원료만을 고집한다. 불필요한 독소는 덜어내되 부족한 부분은 꼼꼼히 채우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라곰의 폼 클렌저는 세정력은 물론, 세안 후에 피부가 땅기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 아쿠아리시아Ⓡ를 선택했다. 이는 피부 겉에만 머물다가 쉽게 손실되는 수분 케어가 아닌 피부 속 수분 통로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생크림처럼 크리미한 제형의 미세 거품은 초미세먼지부터 블랙헤드까지 디테일한 딥 클렌징을 돕지만 저자극으로 처방돼 피부가 느끼는 부담이 적다.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 150ml 1만8000원.
#비건뷰티 #착한뷰티 #클린뷰티 #클린성분 #비거니즘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