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S

메뉴
Search
마이페이지

Life2021.05.28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카페

짧은 휴가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주말에 떠날 여행지를 소개한다. 다채로운 콘텐츠로 여행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서울의 카페다.


앙트레블
null
여행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있다면 어떨까? 여행을 좋아하던 앙트레블의 차재선 대표는 본인의 노하우는 물론 다른 사람의 여행 이야기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꿈꾸다 올해 초 앙트레블을 열었다. 여행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관련 콘텐츠를 살뜰히 모았다.

내부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스크린이다. 세계 각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드론 영상이나 영화, 뮤직비디오가 흘러나온다. 여행이란 오감이 기억하는 경험이기 때문에 영화나 음악으로도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법이다. 이 스크린을 활용해 여행 영상전을 개최하거나 손님이 신청하는 클립을 상영하는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null
보딩 게이트, 출도착 대시보드 같은 인테리어 요소는 공항에서 모티프를 따왔다. 다른 벽에는 사진 액자로 만들어진 세계지도가 걸려 있는데, 각각의 프레임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예수상, 미국의 그랜드캐니언 등 각 지역에 맞는 여행 사진이 들어가 있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세계 각 도시의 미술관을 음악과 함께 소개하는 강연도 열린다. 피아니스트 최정주가 마이크를 잡는다. 5월의 주제는 베니스. 강연에 참여하면 과카몰리, 브리 치즈, 타이 향신료처럼 이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브런치도 맛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45 지하 1층 문의 02-571-1076 인스타그램 @entravel_official

에이비카페
null
갓이 넓은 라탄 조명, 나무 칠판에 쓴 간판, 야자수 그늘이 있는 테라스까지. 동남아 휴양지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풍경의 에이비카페는 여기가 강남 한복판이라는 사실을 깜빡 잊게 한다. 4층 건물을 모두 카페로 사용 중인데, 각 층마다 가구나 인테리어를 달리해 보는 재미가 있다.

지하 1층과 지상 2층, 4층은 라탄 소파와 라운지 체어를 배치해 편안한 분위기로, 지하 2층과 지상 3층은 비즈니스 미팅이나 공부를 하기에도 좋은 테이블과 의자를 놨다. 곳곳을 채운 다양한 형태의 라탄 조명부터 작은 소품, 태피스트리는 모두 해외에서 공수했다. 휴양지를 단순히 흉내내기보다 진짜처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이다. 그 덕분에 SNS에서는 이곳의 이국적인 배경을 뒤로하고 촬영한 인증샷이 줄을 잇는다.
null
에이비카페는 ‘창작을 위한 공간’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 웹툰 에이전시 에이비 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한 곳으로, 웹툰 작가들을 위한 작업과 휴식의 공간이다. 창작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복잡한 뇌를 온전히 쉬게 하려면 일상과는 전혀 다른 환경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동남아 휴양지의 풍경을 빌려왔다. 카

페 3층에는 웹툰 작가들이 고가의 태블릿이나 작업 도구를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와콤 라운지’를 마련했다. 미리 예약하면 공유 작업실로도 활용 가능하다. 팬데믹 이전, 사무실을 떠나 해외나 휴양지에서 일하던 디지털 노마드의 기분도 느낄 수 있는 셈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32 문의 02-566-2052 인스타그램 @abcafe_korea
#여행 #카페 #라이프 #발리 #유럽 #공항 #시베리아횡단열차 #동남아 #여행카페
<싱글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좋아요
목록보기


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URL복사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가 필요합니다.
나의 포인트 :

주소찾기

닫기
주소검색

동, 읍, 면, 기관, 학교 등의 이름을 입력하세요